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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년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공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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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BSC  0 Comments  75 Views  20-07-17 16:11 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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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개요

관광기업의 영세성 극복을 통한 성장기반 구축과 혁신 활동 기반의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관광 혁신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.

 

☞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에 해당하며 관광관련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체

 

☞ (대형바우처) 기업당 지원금 1억원, (소형바우처) 기업당 지원금 2천만원 지원

지원분야 및 대상

ㅇ 신청 자격
-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 중에서 관광관련 업종 영위 사업체이며 하기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기업
ㆍ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상 관광 관련 업종(「관광진흥법 시행령」2조) 이 최소 1개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경우
ㆍ 관광관련 융·복합 관광기업(관광플랫폼 기업, 관광콘텐츠 기업 등)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로 등록된 사업체

 

ㅇ 신청 제외대상
- 대기업·중견기업
- 지자체 및 공공기관
- 예비창업자 (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)
-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중인 기업
- 국세 및 지방세 체납 기업
- 불건전 영상게임기 제조업, 도박게임장비 등 불건전 오락용품 제조업
- 다음 중 하나에 속하는 기업 또는 창업자
ㆍ 2020년 제11회 관광벤처사업(예비·초기·성장·재도전), 2020 관광 액셀러레이팅 선정기업, 2020 관광 플러스팁스 선정기업, 2020 관광 글로벌 선도기업, 2020 중기부 창업패키지 선정기업(예비·초기·도약·재도전 등) 및 기타 2020 정부 지원과제 선정기업
- 관광 혁신바우처 사업 제공기업 또는 그 특수관계 기업

 

ㅇ 가점대상 (5점)
- 관광벤처기업확인증(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) 보유 관광벤처기업
  * 2015~2019년 선정기업: ‘관광벤처부문’ 선정기업

지원조건 및 내용

ㅇ 사업 규모: 총 28억 원, 108개 사 내외
- 대형바우처 1억 x 8개 내외, 소형바우처 0.2억 x 100개 내외

 

ㅇ 사업 기간: 2020.9월 ~ 2021.2월 (6개월)

 

ㅇ 바우처 유형
- 대형 바우처 : 기업 당 지원금 1억 원, 기술요소와 관광요소의 융복합을 통한 혁신적 스마트 관광사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, 바우처 사용계획에 근거하여 서비스 메뉴 내 자유로운 서비스 조합 구성으로 바우처 사용
- 소형 바우처 : 기업 당 지원금 2천만 원, 서비스 메뉴 중 시급한 현안 해결 중심 바우처 사용
- 2020년 지원사업에 한해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관광기업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수혜기업 자부담제도 대신 이행보증보험*으로 대체
  * 선정된 수혜기업의 혁신바우처 사업 불이행 또는 수행이 미비한 경우, 당초 선정된 지원금의 10%를 수혜기업이 공사에 납입해야 함을 보증하는 증권 발행 

 

ㅇ 관광 혁신 바우처 서비스 메뉴판
- 3개 분야 6개 프로그램 13개 관광 혁신 바우처 서비스 지원

 

분야

프로그램

관광 혁신 바우처 서비스

관광 특화 혁신 지원

관광 혁신 서비스 개발

ㅇ 관광 상품/서비스 기획*

- 관광 부문 상품·서비스·비즈니스 모델 기획(Design Thinking Bootcamp ), 기존 비즈니스 모델 진단 등

ㅇ 관광 산업 특화 리서치*

- 인바운드, 아웃바운드, 인트라바운드 관점에서의 관광산업 동향 및 트렌드, 규제·문화·서비스 동향 조사 등

관광 혁신 서비스 구현

ㅇ 스마트 기반기술 도입

- 실감형 콘텐츠 제작, AICBM 기술 구현 등

UX 고도화

- 모바일/O2O 플랫폼 구축, 신규 기능 추가 및 고도화 등

컨설팅 및 자문

비즈니스 컨설팅

ㅇ 경영 컨설팅*

- 인사조직, 경영체계, 구조개선 등의 운영 개선 자문 등

ㅇ 기타 전문 서비스*

- 세무, 재무, 노무, 법률 관련 전문 자문 서비스 등

디지털 역량 강화

ㅇ 디지털 역량 진단 및 정보화 전략 계획 수립

- 기업 디지털 역량 및 정보기술환경 분석과 진단, 개선 등

ㅇ 서버 및 개발환경 구축

- 클라우드 기반 SW 개발환경(PaaS, IaaS) 구축 등

ICT 솔루션 도입

- ERP/CRM/Analytics SaaS-based ICT 솔루션 도입 등

마케팅

홍보/마케팅/광고

ㅇ 마케팅 전략 수립*

- 마케팅 콘텐츠 전략, 채널 믹스 전략, SEO마케팅 전략

- 디지털/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전략 수립 등

ㅇ 홍보 지원

- 광고 콘텐츠제작, 국내외 마케팅/홍보/광고 집행 등

디자인 개발

ㅇ 브랜딩

- 브랜딩, 네이밍, 브랜드 콘셉트 수립 및 BI/CI 개발 등

ㅇ 디자인/콘텐츠 제작

- 상품디자인, 오프라인 홍보물, 모션그래픽 영상, App/Web UI

 

  * 소형바우처 조합 가능항목

- 바우처 총액: 규모에 따라 차등 (대형1억, 소형0.2억원)

- 바우처 운영 특징
ㆍ 대형 바우처 : 바우처 사용계획에 근거하여 바우처 프로그램 내 자유로운 서비스 조합 구성으로 바우처 총액 소진 가능
ㆍ 소형 바우처 : 제시된 13개 바우처 프로그램 중 한 가지 서비스를 선택하여 바우처 총액 소진 가능 (단, 예외항목은 조합 가능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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